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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rket Notes 시장 이야기

[국내 사회] 한국에서는 생소하지만, 해외에서는 난리 난 K-뷰티 브랜드?

by LAM(Luna Across Markets) 2025. 4. 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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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에서는 생소하지만, 해외에서는 난리 난 K-뷰티 브랜드가 있다고요?

K-뷰티는 이제 전 세계 뷰티 시장에서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을 만큼 영향력이 커졌지만, 아이러니하게도 정작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들이 해외에서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는 사실, 알고 계셨나요?

이 브랜드들은 세련된 콘셉트와 독창적인 제품력으로 미국, 유럽, 동남아 등지에서 ‘믿고 쓰는 브랜드’로 자리매김했지만, 국내에선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어 오히려 더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합니다.

이번 포스팅에서는 **"한국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K-뷰티 브랜드 TOP 5"**를 소개해 드릴게요. 뷰티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, 특히 해외 시장이나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!

 

해외에서 더 유명한 K-뷰티 브랜드 TOP 5

한국에서는 생소하지만, 해외에서는 이미 대세로 떠오른 브랜드들을 소개합니다.


글로우레시피

1. Glow Recipe (글로우 레시피)

  • 출신: 미국 뉴욕, 한국인 공동 창업자 (사라 리 & 크리스틴 창)
  • 대표 제품: Watermelon Glow Niacinamide Dew Drops, Avocado Melt Retinol Sleeping Mask
  • 해외 인기 요인:
    • 세포라 전 매장 입점
    • 과일 기반 콘셉트의 감각적인 패키지
    • 비건 및 클린 뷰티 지향
  • 한국 인지도: 낮은 편 (정식 수입되지 않음)
  • 공식 사이트: https://www.glowrecipe.com

2. Then I Met You (덴 아이 멧 유)

  • 출신: 미국, Soko Glam 창립자 샬롯 조의 브랜드
  • 대표 제품: Living Cleansing Balm, Giving Essence
  • 해외 인기 요인:
    • '정(情)'이라는 한국 문화 개념을 브랜드 철학으로 전개
    • 올루어, 바이라이드 등 뷰티 매거진 극찬
    • 감성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
  • 한국 인지도: 극히 낮음
  • 공식 사이트: https://thenimetyou.com

3. Krave Beauty (크레이브 뷰티)

  • 출신: 뉴욕 기반, 유튜버 리아 유(Liah Yoo) 창업
  • 대표 제품: Matcha Hemp Hydrating Cleanser, Great Barrier Relief
  • 해외 인기 요인:
    • '스킨케어 최소주의' 지향
    • 민감성 피부 맞춤형, 친환경 브랜드
    • 피부 장벽 회복을 중점으로 한 라인업
  • 한국 인지도: 점차 입소문 중
  • 공식 사이트: https://kravebeauty.com

4. Beauty of Joseon (뷰티 오브 조선)

  • 출신: 한국
  • 대표 제품: Glow Serum, Relief Sun, Dynasty Cream
  • 해외 인기 요인:
    • 조선시대 미학에서 영감받은 브랜드 스토리
    • 프로폴리스, 한방 성분 등 피부 친화적 성분
    • 유튜브와 틱톡 인플루언서 리뷰로 바이럴 효과
  • 한국 인지도: 최근 급부상
  • 공식 사이트: https://beautyofjoseon.com

5. Kaja Beauty (가자 뷰티)

  • 출신: 미국 세포라와 MBX(Memebox)의 합작 브랜드
  • 대표 제품: Cheeky Stamp, Bento Eyeshadow
  • 해외 인기 요인:
    •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의 유행
    • 젊은 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한 콘셉트
    • 직관적인 제품 사용성과 귀여운 패키지
  • 한국 인지도: 매우 낮음
  • 공식 사이트: https://kajabeauty.com

마무리하며

K-뷰티의 가능성은 여전히 무한합니다.
한국에서 주목받지 않았더라도, 해외 시장에서는 독창적인 콘셉트와 브랜딩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들이 분명히 존재합니다.
오늘 소개한 브랜드들이야말로, ‘글로벌 감성’에 최적화된 K-뷰티의 현재이자 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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